꾸준히 안타치기
조건문 본문
반응형
스위프트의 조건에는 항상 Bool 타입이 들어와야한다.
스위치문에는 디폴트를 꼭 써줘야한다.
break없어도 break걸림
:: 조건문 ::
- if-else
- switch
1. if-else 구문
- if-else 구문의 기본 형태
- if만 단독으로 사용해도되고, else, else if 와 조합해서 사용 가능합니다.
- if 뒤의 조건 값에는 Bool 타입의 값만 위치해야 합니다.
- 조건을 감싸는 소괄호는 선택사항입니다.
if 조건 {
/* 실행 구문 */
} else if 조건 {
/* 실행 구문 */
} else {
/* 실행 구문 */
}
- if-else의 사용
let someInteger = 100
if someInteger < 100 {
print("100 미만")
} else if someInteger > 100 {
print("100 초과")
} else {
print("100")
} // 100
// 스위프트의 조건에는 항상 Bool 타입이 들어와야 합니다.
// someInteger는 Bool 타입이 아닌 Int 타입이기 때문에
// 컴파일 오류가 발생합니다.
//if someInteger { }
2. switch 구문
- 스위프트의 switch 구문은 다른 언어에 비해 굉장히 강력한 힘을 발휘합니다.
- 기본적으로 사용하던 정수타입의 값만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스위프트 기본 타입을 지원하며, 다양한 패턴과 응용이 가능합니다.
- 스위프트의 다양한 패턴은 Swift Programming Language Reference의 패턴(아래링크)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- 각각의 case 내부에는 실행가능한 코드가 반드시 위치해야 합니다.
- 매우 한정적인 값(ex. enum의 case 등)이 비교값이 아닌 한 default 구문은 반드시 작성해야 합니다.
- 명시적 break를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case마다 break 됩니다.
- fallthrough 키워드를 사용하여 break를 무시할 수 있습니다.
- 쉼표(,)를 사용하여 하나의 case에 여러 패턴을 명시할 수 있습니다.
- switch 구문의 기본 형태
switch 비교값 {
case 패턴:
/* 실행 구문 */
default:
/* 실행 구문 */
}
- switch 구문의 사용
// 범위 연산자를 활용하면 더욱 쉽고 유용합니다
switch someInteger {
case 0:
print("zero")
case 1..<100:
print("1~99")
case 100:
print("100")
case 101...Int.max:
print("over 100")
default:
print("unknown")
} // 100
// 정수 외의 대부분의 기본 타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
switch "yagom" {
case "jake":
print("jake")
case "mina":
print("mina")
case "yagom":
print("yagom!!")
default:
print("unknown")
} // yagom!!
https://www.boostcourse.org/mo122/lecture/11235?isDesc=false
반응형
'iOS > swif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lass vs struct (0) | 2021.12.13 |
---|---|
옵셔널*****/ 언랩핑***** / 값이 있는지 없는지 모른다? (0) | 2021.12.13 |
enum ********케이스 나누기 (0) | 2021.12.13 |
Swift Tip of the day - 스위프트 기초 문법 (0) | 2021.12.13 |
상수변수 / 데이터 타입 /Any, AnyObject, nil (0) | 2021.12.12 |
Comments